반응형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운영하는 한방부동산포털을 통해서 전월세 매물로 올라와 있는 민간 등록임대주택을 누구든지 아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원하는 동네에서 장기간 이사 걱정없는 '등록임대주택'을 제일 먼저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4월부터 한방부동산포털을 통하여 현재 전월세 매물로 나와 있는 등록임대주택에 관한 매물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위치와 임대료 등 맞춤형 검색 또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인터넷을 이용하여 원하는 등록임대주택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해당 공인중개사를 통해 임대차계약을 추친할 수 있습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2020년 2분기부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국민들 누구나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운영하는 한방부동산포털을 통하여 민간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을 너무나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국토교통부에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협업하여 한방부동산포털을 운영하며, 예비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매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한방부동산포털에서는 중개사협회에서 관리하는 포털 사이트로 알려져있으며, 전국 개업중개사의 약 86.3%가 활용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토부에서는 최근에 계속해서 늘어난 등록임대주택 정보를 예비 임차인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가 많고많은 공인중개사협회의 부동산 포털에서 등록과 임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을 했다고하는데, 여기서 등록임대주택은 민간 임대주택 거주 세입자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하여 도입이 되어진 제도 입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민감임대주택에 관해 특별법이 있는데, 이에 따라서 등록되어있는 임대주택에 입주하는 임차인에게는 특별한 귀책사유가 없을 경우에는 장기간에 과도한 임대료 증액이 없이 안정적인 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5% 이내로 증액제한이 있는 부분입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국토부 그리고 LH가 운영을 하고있는 렌트홈 즉, 임대등록 전용시스템의 경우에는 등록임대주택 지도검색 서비스를 통하여 전체 등록임대주택별로 위치정보 검색이 가능 하다고 하지만, 포털에 등록임대주택 여부가 표시가 되어있지 않기에 예비 임차인들은 검색에 너무나도 큰 불편을 겪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국토부와 공인중개사엽회에서는 한방부동상포털 사이트를 관리하는 주택 매물정보에 등록임대주택 여부를 표기해버렸으며, 예비 임차인이 주택 매물 검색을 할 때 위치와 임대료 조건을 포함해 등록임대주택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등록임대주택 검색서비스는 2020년 4월 14일부터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통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제공을 하고 있고 앞으로는 모바일 앱(Application)을 통해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국토부에서는 한방 외 민간 부동산플랫폼에 관하여 등록임대주택을 검색할 수 있게끔 민간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국토부 관계자는 계속해서 민간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임차인들의 주거 안정지원을 위해서라도 지금 제공을 하고 있는 서비스들에 대해서 다각적인 제도 개선을 병행하며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등록임대주택 검색방법

인터넷을 할 수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을 할 필요없이 무료로 언제든지 한방부동산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을 활용할 수 있으며, 검색 방법에 대해서도 너무나 편리하단 사실을 알립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처음에는 한방부동산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주도록 해야합니다. 보통 네이버, 다음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창을 이용하여 '한방부동산포털'이라고 검색을 하여 karhanbang.com을 찾아 접속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다음으로는 주택 검색을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제일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 중 '매물'이라는 탭을 선택하여 구하고자 하는 주택의 지역과 임대료 등을 선택하거나 기입하고 등록임대주택을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등록임대주택을 검색했다면, 주택 확인을 해야하는데, 검색한 조건에 맞게 등록임대주택을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물건을 선택해본다면, 주택 세부유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등록임대주택 세부유형은 4년이상이 단기이며, 장기일반과 공공지원은 8년 이상이 있습니다.

한방부동산포털 -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

해당 저작물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에서 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써 개방했던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원하는 동네에서 장기간 이사 걱정없는 등록임대주택을 검색해보세요'와 '등록임대주택 전월세 검색은 한방부동산포털에서'를 이용했으며, 자료출처는 정책브리핑 입니다. 해당 저작물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으며, 정책브리핑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