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두순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조두순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곧 과거의 한 범죄자가 출소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많은 우리나라 대한민국 국민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청원에 동의버튼을 누르고있으며,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많은 이들은 점차 조두순의 출소시간이 다가올수록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사람은 더 많이 몰리고 있답니다.


목차

1. 조두순 국민청원 홈페이지


 

 

조두순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난 과거 2008년 초등학생을 성폭행하여 중상을 입힌 혐의로 12년 동안 복역했던 '조두순'은 앞으로 몇일 뒤인 2020년 12월 13일에 출소를 할 것이라는 소식이 보였습니다. 이런 와중에 김창룡 경찰청장은 법무부와 경찰 그리고 해당 지자체가 종합계획을 촘촘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청장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타나 1차적으로 대상자인 조두순이 출소를 한다면, 관할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 강력팀을 특별 관리팀으로 지정하여 법무부와 실시간 위치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했으며, 24시간 밀착 관리를 할 것이라고 했답니다.

앞서 정부에서는 조두순 출소 전 전자장치부착법을 개정하여 출소가 이루어지자마자 즉시 피해자 접근금지와 음주 금지 그리고 아동시설 출입금지, 외출 제한 등에 준수사항을 적용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답니다.

지금은 포항교도소에서 복역 중인 조두순은 곧 출소를 하고난 뒤 안산시로 돌아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산시에서는 수감 전 조두순이 살던 도시로 아내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경찰청장은 조두순의 준수사항 위반으로 예를 들었는데, 음주를 해서는 안 된다와 어린이 시설 등의 출입금지구역에 가서는 안 된다 그리고  피해자와 일정한 거리 내에 접근하면 안 된다 등을 위반하는지를 꼭 살필 예정이라고 했답니다.

준수사항 위반 문제가 발생한다면, 법무부의 1대1 전담보호감찰관과 같이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하여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이어서 스마트워치 등으로 추적 기기를 통하거나 다양한 점검을 통하여 실시간 24시간 확인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이어서 경찰은 조두순뿐만 아닌 해당 관련 범죄 전력자에 대하여 재범방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고 필요한 안전조치 및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국민들께서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고

다만 법상 한계가 있는 부분으로 앞으로 국회에서 논의를 통해 충분한 조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을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답니다. 2021년 시행 예정인 검 및 경 수사권 조정에 대하여

수사권조정은 견제와 균형의 원칙을 구현하는 선진 형사사법 체계를 향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고하며, 문제가 있는 조항은 조금은 아쉽지만, 앞으로 조금씩 나가면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대응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조두순 국민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