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탁월한 기능 그리고 차별화되어진 화면과 디자인으로 잘 부응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최근에 올라온 게시물과 자료들을 확인해보니 새로운 개발자를 영입하고,

본격적인 유료 서비스 개발 또한 실시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은 확실히 트래픽이 맞다고 생각하며,

트래픽은 검색으로 결정이 되기 때문에

키워드라는 것은 온라인에서 세계적인 모든 것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블랙키위가 이렇게 광대한 키워드 분야에 블랙스완으로 새롭게 잘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

아래와 같은 블랙키위에 대한 소식을 여러분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세계를 창설하고

찾고자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블랙키위(blackkiwi) 바로가기 통해서 블로그 키워드 분석 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리얼키워드, 블로그 유틸24, 키자드, 키워드 플래너와 같이 훌륭한 키워드 검색 사이트가 있지만, 네이버 기반의 블랙키위 키워드 검색 사이트 또한 또다른 매력과 유용한 정보가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직접 활용까지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블랙키위 바로가기를 통해 모든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BLACKKIWI) 사이트 메인화면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하루하루 글을 쓰기 전에 항상 고민하는 것 중에는 써야 할 주제에 대한 키워드 찾기와 그 키워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그리고 유사문서수 등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진 블로거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거나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유용한 사이트 소개가 될 것 같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와 분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블랙키위(BLACKKIWI)를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사이트의 이름은 블랙키위(BLACKKIWI)입니다. (링크는 글 제일 아래 마무리섹션에 넣어두었습니다.)

자신이 블로그에 글을 쓰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한다면 해당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관련 컨텐츠 발행량, 연령별 검색량 등의 정보를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이 검색한 특정 검색어(키워드)가 월간 검색량이 얼마나 되고 그에 대한 관련 컨텐츠 발행량과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관심을 받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성별과 연령층에 인기가 있고 관심도가 높은지 또한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특정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요즘 유행하거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물품의 품목 등을 조회하여 사업 아이템을 정할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키워드 검색량 조회 알아보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에게 키워드를 검색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이렇게 대답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가장 큰 이유라 함은 "자신이 열심히 양질의 글을 써 발행한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많이 봐줬으면 한다."라고 대답할 것 같습니다. 즉, 사람들의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쓴다면 많은 사람들이 유입이 되니 키워드 검색량 조회는 글을 쓰는 블로거들에게 정말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꿀팁은 기본 중에 기본으로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알 수 있는 팁이지만, 검색량이 문서수보다 많아야 자신의 글이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쓴 글과 경쟁을 했을 때 조금 더 경쟁력이 낮겠죠?

자신의 글에 알맞은 키워드를 검색하여 그 키워드의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블랙키위(BLACKKIWI)에서는 아래와 같이 보기 좋게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명하기 쉽게 여름이고 하니 키워드를 수영복 "래쉬가드"로 예를 들어 검색해보겠습니다.(참고로 래쉬가드, 레쉬가드, 래시가드 모두 다른 결과 값이 나오니 원하는 키워드가 있다면 정확히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랙키위(BLACKKIWI)에서 래쉬가드 검색

 

블랙키위(BLACKKIWI) 래쉬가드 검색량 조회 결과

 

위 이미지를 보다시피 '월간 검색량'에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48,400명과 181,500명이 검색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래쉬가드라는 키워드로 글을 쓴다면 저 정도의 사람들이 이번 달에 검색을 하는구나 하고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발행한 래쉬가드라는 글을 다 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옆 '월간 컨텐츠 발행량'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월간 컨텐츠 발행량으로 추측할 수 있는 부분은 이미 이번 달에 발행된 블로그의 문서 개수 8,850개가 이미 발행되어있다는 걸 확인 가능하며 이와 같은 키워드로 쓴 글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됩니다. 즉, 블로그에 내가 작성한 글이 유일하게 하나라면 저 많은 사람들이 래쉬가드를 블로그라는 카테고리에서 검색했을 때 자신의 글만 보게 될 테지만, 8,850개의 글들이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없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카페와 웹사이트에서 이번 달에 발행되는 글의 개수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하겠죠? 자신의 블로그에만 유입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 꼭 알아두고 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좋은 키워드를 찾아 분석해본다면 경쟁력을 좀 더 줄여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구독할 수 있게 된답니다.

 

(작은 팁: 위 이미지를 다시 봐주세요.)

상위 노출 블로그 정보

 

월간 컨텐츠 발행량 오른쪽에 보시면 (i)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보신다면 네이버 기준으로 상위 노출 블로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자신이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 상위 노출이 가능한지 나름 분석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겠죠? 

블랙키위(BLACKKIWI)에서 레쉬가드 검색결과 연관 키워드, 유사 키워드

 

더 나아가 조금 더 현명하게 생각해보자면 자신이 써야 할 키워드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용 중이라면 '연관 키워드'와 '유사 키워드'를 통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BLACKKIWI)에서는 감사하게도 연관 키워드와 유사 키워드를 한눈에 보기 쉽게 보여준답니다. 게다가 제가 이 사이트를 사용해보면서 놀란 점은 다른 타 키워드 검색 사이트와 다르게 짜잔!

블랙키위(BLACKKIWI) 연관 키워드와 유사 키워드

 

블랙키위(BLACKKIWI)에서 다른 사이트와 다른 점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랍니다. 연관 키워드와 유사 키워드를 확인했을 때 키워드를 다시 검색하여 검색량을 조사하지 않아도 저렇게 오른쪽 상단에 사각형 모양을 눌러준다면 세부적으로 키워드 하나하나의 검색량을 한 번에 보여준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키워드 검색 사이트보다 훨씬 간편해서 정말 좋다고 느끼는 부분입니다. 심지어 이렇게 검색량을 조회해봤을 때 Total검색량이 많아 마음에 드는 키워드가 있다면 키워드를 클릭하여 간편하게 검색하지 않고도 '월간 컨텐츠 발행량'과 그달의 '예상 검색량' 게다가 '키워드 포화 지수'까지 모두 다시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월간 검색량 : 최근 한 달간 키워드가 검색된 횟수입니다.

월간 컨텐츠 발행량 : 최근 한 달간 발행된 관련 컨텐츠 입니다. 

6월 예상 검색량 : 이번 달 1일부터 오늘 날짜까지 실제 검색량과 2016년부터 현재까지의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측한 예상 검색량입니다.

키워드 포화 지수 : 관련 컨텐츠(블로그, 카페, 웹 사이트)의 포화 정도를 나타내는 블랙키워드만의 지표입니다.

(래쉬가드 키워드 포화 지수를 통하여 보통이라고 표시된 결과 사람들의 관심에 비해 관련 컨텐츠가 많지도 또는 부족하지도 않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매우 높음이라고 보인다면 관련 컨텐츠가 포화 상태임을 의미하고 반대로 낮음이라면 사람들의 관심에 비해 관련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키워드 분석 알아보기

 

키워드 분석으로는 검색 동향, 월별 검색 비율, 주말/평일 검색 비율,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최고의 타겟, 무관심 타켓 그리고 네이버 기준으로 페이지 섹션 배치 순서가 있습니다. 그래프를 통하여 이와 같은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동향 : 최근 1년간의 키워드 검색 동향을 반영한 선형 그래프입니다. (키워드 래시가드)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검색 동향

 

키워드가 수영복 래시가드라 그런지 검색 동향 선형 그래프에서는 지난 일 년 중에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 6월부터 급상승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에서 9월 사이 여름에 검색량이 많은 것을 분석할 수 있었습니다.

월별 검색 비율 : 검색 동향과는 다르게 2016년부터 현재까지 데이터를 종합한 결과입니다. 가장 검색량이 많은 달을 100, 나머지 값은 100에 대한 상대값입니다.(특정 이슈로 인해서 검색량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한 날은 통계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월별 검색 비율

 

월별 검색 비율 또한 7월에 검색량이 제일 많은 것으로 분석되어 보입니다. 이유를 생각해보자면 8월이 휴가철이고 일 년 중 가장 더울 때 이기 때문에 물놀이를 가기 전 많은 검색이 있지 않았을까 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주말/평일 검색 비율 : 키워드 검색량의 주말/평일 비율입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주말/평일 검색 비율

 

래쉬가드라는 키워드로 주말과 평일 상관없이 비등 하단 걸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연령별 검색 비율 : 키워드 검색량의 연령별 비율입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연령별 검색 비율

 

30대가 제일 많이 검색한 것으로 보이는 그래프입니다.

성별 검색 비율 : 키워드 검색량의 성별 비율입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성별 검색 비율

 

래쉬가드라는 키워드를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검색한 것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이런 분석을 통하여 자신의 글의 타겟팅을 미리 염두하여 글의 색깔까지 맞춰 작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최고의 타겟/무관심 타겟 : 최근 한 달간 해당 키워드를 가장 많고/적게 검색한 타겟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최고의 타겟/무관심 타겟

 

분석의 결과로 나이를 기준으로 최고의 타겟과 무관심 타겟을 나타내 보여 줍니다.

섹션 배치 순서 : 네이버 통합 검색 시 블로그, 지식인, 뉴스 등의 섹션이 배치되는 순서입니다.(VIEW는 블로그와 카페 그리고 네이버 포스트입니다.)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섹션 배치 순서 (네이버 기준)

 

PC와 Mobile의 섹션 배치 순서가 다르게 나옵니다. 실제로 다르게 나오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하고 나서 상단에 노출이 된다고 생각해도 섹션 순서에 따라 블로그 섹션이 아래쪽에 있다면 황금 같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여 상단에 자리를 위치 한다한들 유입이 그렇게 많지 않겠죠? 특정 키워드에 관하여 네이버 섹션을 따로 확인하러 PC버전과 모바일을 따로 확인을 안 해도 되니 정말 유용한 정보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검색량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BLACKKIWI)를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이미 오래전부터 하시는 분들에게도 올해 2019년에 새로 나온 키워드 검색량 조회/분석 사이트 블랙키위(BLACKKIWI)를 통하여 많은 도움과 현명한 블로거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모두 하고자하는 블로그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 검색 누락 확인 그리고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웨어이즈포스트(whereispost)

블랙키위(Black Kiwi) 바로가기

 

그리고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는 M-자비스

어떤 사이트인지 소개가 되어있는 발행 글이랍니다.

블랙키위뿐만아니라 어디서든 간편하고 더욱더 폭넓은 검색을 원하신다면

위 두 가지 방법도 같이 사용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