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경제는 무너지고 있다라는 말 들어보았나요? 현실적으로 이와 같은 말을 피부로 느끼고 맞는 말이다라고 인정하는 사람들은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에서 노동을 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재난지원금에 대한 효과와 도움에 대해 굉장히 높에 평가를 할텐데, 우리나라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난색을 표한다니 사실은 조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주제로 우리나라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실제로 회의와 토론 및 논의를 하고있다고하는데, 정부에서는 난색을 표한다니 대체 다른 방안이나 확실한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방법이 제시되고 저런 표현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은 심정이 크답니다.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으로 정부에서는 어떤 말이 오가고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목차

1.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내년 2021년에는 재난지원금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전문가 그리고 정치권 일각에서는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있다는데,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난색을 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해지고 있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020년 11월 4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대정부질문으로부터 재난지원금 추가지급 가능성에 대해 물어보는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대해서 재난지원금 추가지급을 논의하기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그리고 경기회복에 오히려 더 집중을 해야할 때라는 답변을 내놓았답니다.

방역성공을 통하여 경제의 주름진 살을 피려는 노력을 적극 추진해나가는 것이야말로 지금 시점에서는 대한민국 정부가 가져야할 자세라며, 2021년 말까지는 코로나19가 심각하게 이어지지 않도록 그리고 2020년 연말이나 내년 초에 치료제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하여 방역에 집중해 이를 성공시키는 것이 기본 방향이라는 설명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의 경제적인 효과를 강조한 민주당 서영석 의원으로부터의 주장 속에는 재난지원금은 재난에 대한 지원금이라고 못을 박았으며, 정부는 내년에 그런 수요가 일어나지 않도록 국정운영을 잘 해보자는 것이라고 말했땁니다. 하지만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재정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의지도 내보였답니다.

한편, 정치권에는 코로나19가 2021년 말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관측을 근거로 삼아 설 연휴 전 3차와 5월 전후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등의 추가 재난지원금을 편성하여 지급하는 것이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입장을 피력해왔다고 합니다.

게다가 기본소득당, 녹색당, 미래당, 여성의당 등 총 4개의 소수정당은 2020년 11월 4일 기자회견을 가지고 분기별 전국민 재난지원금 장례지급을 촉구하기도 했답니다. 가계부채 급증을 포함해 실업률 상승에도 불구하고 재난지원금에 따라 한시적 소득보장이 국민들의 생계안정에 효과적이었다는 이유로부터 나온 의견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내용에 따라보자면, 기획재정부가 조세지출 개혁을 위하여 정비와 폐지를 하겠다고 밝힌 적극적인 관리대상에 대해 정비를 하고 근로장려세제 편입과 한국은행의 국고채 매입을 한다면 분기별 40만원 총 160만 원을 지급하여도 소요예산 총 82조원을 충분히 충당할 여력도 생긴다는 주장이 있답니다.

이 부분에 추가적으로 경제전문가도 힘을 보탰다고 합니다. 지난 11월 2일 대한민국 국회에서 열린 예산안 공청회로부터 강남훈 한신대학교 교수는 내년을 소상공인과 골목경제에 대한 지원책 없이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능성이 떨어진다며, 2021년 예산안에 소상공인 및 골목경제 부흥을 위하여 지원예산이 편성되지 않은 점을 문제시했답니다.

이어서 3차와 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면, 30조 원의 정도로 계산이 되는데 비례세로 재난극복특별기여세를 도입하고 매칭한다면 정부는 15조원 정도를 예비비로 마련하여 내년 1월 쯤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국민들의 화합과 골목 경제를 살리는 것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쌍된다며, 3차 재난지원금과 4차 재난지원금 편성이 필요하다는 강조를 하기도 했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