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세상은 빠르게 발전하고 새로운 것에 계속해서 변화하고 바뀌어 가는데, 가끔 밖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폐지줍는 어르신들이나 실제로 노후 준비를 하는 분들을 보았을 때 고령화 사회는 안타깝지만 전혀 대비가 안되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나이는 들면서 몸은 허약해지고 100살 까지 사려면 적어도 80세까지는 계속해서 일을 해야하는데, 말이 쉽지 현실을 그와 같은 상황을 뒷받침 해줄 곳이 아직은 없습니다. 그러나 딱 한가지 바라볼 수 있는 곳은 국민연금 관리공단인데, 연금을 운영하고 있죠. 소득이 있다면 직장이나 지역의 가입자로 미래를 준비해야한답니다. 연금과 같은  정보를 얻어 볼 수 있는 사이트인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에 관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접속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어려울 것 없이 본인이 편하게 자주 사용하는 포털 검색창을 이용해 국민연금관리공단만 검색한다면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탭이 나온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항상 그래왔다 시피 저는 다음 검색창을 이용해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결과로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에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바로갈 수 있는 탭이 보입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으로 인한 로그인이 필수다 보니 가입 신청에 관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언급하며, 연금액 계산방법을 알려주고 그와 관련된 지급과 납입 기간 그리고 대상과 급여액 조회, 기금운용 안내와 같은 정보를 전달해주고 공유합니다.

국민연금은 누구나 알다시피 노후를 준비하는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것 입니다. 노령연금은 국민연금에 최소한 10년이상 가입이 되어 있어야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120개월은 납부를 해야 한다는 뜻이죠.

 

물론 120개월을 납부만 한다고 해서 그돈이 사라지거나 하는것은 아니랍니다. 납부한 금액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긴 해도, 조건이 맞아 떨어질 때부터는 계속해서 평생 이전에 낸 금액보다 더욱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연금을 받지 않아도 소득이 있거나 개인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임의계속가입제도라는 제도로 조금더 오래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바로는 1년마다 가지고 올 수 있는 연금액이 5%정도 증가한다고 하니 말이죠.

임의가입은 일단 해봐라 라는 뜻이 아니랍니다. 소득이 있는 사람들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것이 국민연금에 기본인데, 누구는 소득이 없다고 안되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득이 없기때문에 의무가입 대상이 아니어도 임의로 국민연금에 가입하고 납부하는 제도를 임의가입이라고 합니다. 즉, 소득 이없어서 고민하는 분들 일단 임의가입을 해놓고 보는게 좋습니다.

본인이 시간이 지나서 어느정도 연금을 수령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은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다양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보세요.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어떤 제도와 어떤 운영을 어떻게 하고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뿐만아니라 아직 진행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모의계산으로도 미래 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렇게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를 살펴보자면, 자신의 연금을 알아 볼 수 있는 서비스가 분명 존재하는데요. 홈페이지 제일 상단에 여러가지 카테고리들이 즐비하는데 그 중 자주찾는 민원 서비스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내 연금 알아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세부 카테고리를 미리 알고 무엇이 있는지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세요.

인증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 또한 있으며, 자신의 소득 그리고 가입기간들을 예상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비스 그리고 지금 당장 납부 하고 있는 보험료 금액을 입력해 예상연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혹여나 공인 인증서가 있다면 인증을 통해 자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미리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국미연금 가입기간 그리고 납부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임의 계산 또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목 데이터를 입력만 한다면 모두 해결이 가능하죠. 기간과 소득과 같은 정보를 입력 후 대략적인 윤곽을 확인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노령연금은 보통 현재 당장의 가치 그리고 미래의 가치로 나뉘어 알려주는데, 보통 알고 있는 것과 같이 수급 게시연령은 만으로 65세라는것은 알고 있어야합니다.

고객정보 페이지 인데 생년월일과 국민연금 최저 가입년월 그리고 국민연금 최초 상실년월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노령예상연금을 확인 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구분으로 노령연금액과 수급개시연령이 있고, 지금까지의 가치를 확인하며 미래가치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계산내역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구분으로는 미래소득선택, A값, B값, 기본연금액, 총 가입월수, 출산 크래딧, 군복무 크래딧이 있으며,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로 다시 나뉘어 보입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유용한 사이트에서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인데, 아직까지 경험을 해보지 못한 미래의 일을 어떤 것들이 정답이라고 명확하게 이야기하긴 어렵다지만, 아무것도 준비를 안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알고 준비한다면 먼 미래 노후를 위한 인생또한 아름답게 느껴질테니말이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